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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네이버 마케팅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가격과 하는법

by JG스토리 2021.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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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링크 가격과 네이버 파워링크 직접하는법 

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 

 

아무래도 네이버광고는 하고싶은데 

어떻게 할지 모르겠고 

계속 신경쓸 시간도없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가격과 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글을

많은 광고대행사들이 싫어하겠지만 ㅠㅠ 

정보공유가 우선이니까요 ^^

 

만약 이글 보면서 직접하실 수 있게되면 다행이지만

이글 보셔도 못하겠다. 할시간이없다 

하시는분들은 연락주세요 ^^ 

대신 운영도 해드립니다 ~! 

ㅡㅡㅡ

 

네이버광고 사이트 들어가기

제일먼저 검색창에 '네이버광고' 라고 검색해주세요

그럼 아마 바로 넘어갈수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위에 빨간 네모칸을 클릭해주세요 

ㅡㅡㅡ

 

 

 

가입 , 또는 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

만약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가입을 

해주시면 되구요 ,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수있지만

나중에 직원이 할수도있고 

만약 넘 어려워서 맡겨야 겠다 

라고한다면 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하지마세요~!

제 메일이나 모든정보를 볼수 있기때문에

 

네이버광고를 새로 가입하시는게

개인정보 보호상 

안전 합니다 ^^

ㅡㅡㅡ

 

 

 

기본 시스템 

자, 이제 회원가입후 로그인을 하셨으면

일단 뭐가 있는지 보셔야합니다 .

바로 오른쪽비즈머니인데요,

 

비즈머니란?

네이버의 과금 시스템은 

인터넷으로 옷살때처럼 가상계좌란게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광고 가상계좌인데요

이 가상계좌에 예산을 충전해놓고 

소비자들이 내광고를 클릭할때마다

설정해놓은 입찰가만큼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이 비즈머니가 부족하면 광고를 세팅하고도 

네이버에서 내 광고가 문제가있는지 검수를 한뒤에

광고가 나가는데 비즈머니가없으면 

운영하지않는 계정으로보고 검수가 종료가 되지않거나

비즈머니가 부족하면 나가고있는 내 광고가 강제로 

종료 됩니다.

 

이제 비즈머니를 아셨으면 광고시스템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

ㅡㅡㅡ

 

 

 

 

캠페인과 광고그룹

이제 캠페인을 만드셔야합니다. 

그냥 쭉쭉 만들면 되지만

알고 넘어가면 좋을수도있습니다.

 

"캠페인이 뭔가요?"

그냥 이름입니다 내가 만약 부동산을 운영하고있다면

부동산 광고할거야 라는 나만 볼수있는 메모를 적는겁니다 .

 

그밑에는 광고그룹이있습니다 

캠페인 하위로 광고그룹 여러개를만들수있는데

나중에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하다보면 

원룸용광고 전세용광고 여러가지를 

섞어놓으면 분석하기가 힘들기때문에

내보내는 광고의 종류를 분할하는것이죠.

 

물론 나만보는 이름이기때문에 

알아보기편한식으로 정해주시면 됩니다.

ㅡㅡㅡ

 

 

유형선택

일단 저희가 할건,

네이버 파워링크 입니다.

쇼핑광고나 파워컨텐츠처럼 

효율이 정말 좋은것들이 많이있지만 

이건 다음글작성때 알려드리고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직접하는법 부터 알려드릴게요.

ㅡㅡㅡ

 

 

 

 

하루예산?

파워링크를 누르면 나오는 창입니다.

캠페인이름은 아까말씀드렸다시피 

제일 큰 이름을 적어주세요.

하루예산은 오해하시는부분이 많습니다.

 

'하루에 무조건 이만큼 광고 내보내라' 가 아닌 !

'광고를 내보내는데 만약 이금액이 빠져나가면 오늘은 광고알아서 중단해라' 입니다.

ㅡㅡㅡ

 

 

 

예시로 적어보겠습니다 

가장큰 광고 타이틀인 부동산이라고 적었고

저만 보는 광고이름입니다.

만약 직원을 시킨다면 직원이름을 넣어도되구요 ^^

ㅡㅡㅡ

 

 

 

 

고급옵션은 설정안하셔도 무방

고급옵션에서는 

시작일과 종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적기능도 있습니다.

만약 내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있는데

소비자들이 입소문으로 듣고 왔는지

아니면 파워링크를 거쳐서 들어왔는지 구분할수있게

추적코드를 심는것입니다.

만약 구글애널리틱스를 사용한 추적을

이용한 분석하시는분들에겐

유용하겠지만

 

일반 소상공인분이시라면 

궂이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

ㅡㅡㅡ

 

 

 

 

자 이제 만들어졌습니다 . 

부동산을 클릭해주세요 

ㅡㅡㅡ

 

 

 

 

 

광고그룹 생성

이제 아까말씀드린 캠페인의 하위인

광고그룹을 만들어주세요 .

ㅡㅡㅡ

 

 

 

여기선 나중에 헷갈릴수있으니

미리 머릿속으로 정해놓고 이름을 적어주셔야합니다

부동산이라고 가정 했을땐

 

부동산이 원룸하나만 하시진 않을거에요.

돈돼는건 어떤매물이든 확보해야하니까요  ^^

 

그래서 원룸용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전세용 ,신혼부부주택 , 주택청약 등등

여러가지를 나중에 할 수있기때문에

광고세트를 나눠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 

ㅡㅡㅡ

 

 

 

자 이제 광고그룹까지만들어졌습니다.

여기까지 글과 사진은 많았지만 

한번 만들어본다음에 

다시 만들어보면 

10초안에 끝날겁니다 ^^

 

똑같이 파란글씨를 클릭해주세요 .

ㅡㅡㅡ

 

 

 

상위메뉴 개념

들어가면이제 뭔가 본격적으로 

멋있어 보이실텐데요,

 

일단 상단메뉴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워드: 검색키워드 넣기 / 금액조정 / 보고서약식 보기

키워드 확장 : 왠만하면 하지마세요 광고비 많이 나가요 업종에따라서 해야할때도 있습니다.

소재:소비자들에게 노출되는 간판입니다. 클릭해서 내홈페이지로 넘어오는거죠.

확장소재 : 내 광고 간판을 더 눈에 돋보이게 만들어줍니다.

ㅡㅡㅡ

 

 

 

 

위에 빨간네모 (선릉 원룸) 이게 소비자들이 검색하는 

 검색 키워드 입니다.

 

그아래있는 다방 사진글씨들이 

광고소재인데 그걸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확장소재입니다.

왼쪽부터 고급형파워링크인 사진추가 

내 홈페이지 일정 페이지로 바로 넘기기

 

보통 일반 광고대행사들한테 파워링크를 맡기면

이런 고급형 파워링크로 만들어주진않습니다.

왜냐면 대행사들은 직원한명이 몇백개의 업체를 맡고있기때문에

시간이 굉장히 오래걸리는 작업은 해주지않아요... 왠만해서는요 ^^;;

 

네이버 파워링크 순위는 위에서부터 시작되는데

1위와 2위의 클릭율은 평균 10~15배나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이 클릭율 격차를 줄여주는건 바로 

확장 소재 입니다.

 

만약 1위가 제목하고 내용만 있고

2위가 화려하고 영역도 크게 차지하고있으면

2위의 클릭율이 굉장히 많을수도 있습니다.

 

 

ㅡㅡㅡ

 

 

 

키워드 넣기

이제 키워드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앞서설명드린것처럼 

검색키워드를 넣어주실건데요.

 

먼저 머릿속으로 그려봅시다.

 

내 업체. 내 홈페이지를 

소비자들이 어떻게 검색하면 나타나게 해야하죠?

 

1. 선릉역에 원룸 싸고 좋은곳

2. 선릉 혼자살기 좋은 원룸 추천 

3. 선릉 원룸

 

정답은 3번입니다.

핵심 단어만으로 조합을 하셔야합니다.

보통은 지역명 + 아이템 입니다.

 

그렇다고 1,2번은 넣을필요가없나요?

아닙니다.

넣어야합니다 안좋은 키워드들은 

가격도 1클릭당 70원 정도밖에 안하거든요.

70원들여서 만약 검색 잘 못하는사람이 해서 들어온다면

이득이니까요 ^^

 

이처럼 검색 키워드분석은 

소비자들이 얼마나 검색하는지도 볼줄알아야하며

업종에 따라서 다르게 접근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오래하면서 경험하거나 아니면 전문가에게 맡긴후

차근차근 습득하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

 

ㅡㅡㅡ

 

 

 

 

키워드를 추가했으면 볼수 있는 화면입니다.

왼쪽부터

 

키워드검토중 : 비즈머니가 충전이안돼있으면 검토가 안끝나거나 엄청오래걸림 

또는 네이버 성격과 맞지않거나 불가능한 키워드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검수를 통과하는것도

경험입니다 ^^

 

키워드 : 내가 현재 등록한 키워드들 

 

입찰가 : 입찰가가 10원이라도 높은사람이 한단계 위로 노출됩니다

예를들어 1등이 1번클릭될떄마다 500원씩 지출한다면 내가 510원씩 지출하겠다고 설정해야

그사람을 2등으로 만들고 제가 1등이 되는겁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입찰가를 알수없으니

광고를 많이 해본사람이라면 어느정도 금액부터 10원씩 올려 봐야겠구나~ 를 알수있습니다 

경험해봐야합니다.

ㅡㅡㅡ

 

 

 

 

소재만들기

이제 소재를 클릭해주셔서 

소비자들에게 노출할 간판을 만들어주세요.

 

제목 15자 내용 45자를 꼭 지켜주셔야합니다 

중요한건 띄어쓰기나 마침표도 한글자로 인식됩니다 

 

예를들어 ㅇ.. ...ㅇ  이건 두글자가 아닙니다 

마침표와 띄어쓰기까지 포함해서 7자 입니다 ^^

ㅡㅡㅡ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가격 설정 직접하는법을 

알아봤는데요,

만약 이글보면서도 하기가 조금 어렵다, 또는

대충은 알겠지만 시간부족 그리고 내가 원할때마다

분석을 대신해줄사람이 필요하다면 

부담없이 연락주세요

대신 운영도 해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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