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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네이버 마케팅

키워드 도구 조회를 사용해 광고,블로그 활용하기

by JG스토리 2021. 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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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쓸때나 키워드광고 등 하기위해서

사람들의 검색 키워드 추출 할수 있는법을 알려드릴게요.

 

키워드 도구를 활용해서 월별 키워드 조회량 확인과

키워드 광고와 블로그에 어떻게 활용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 

ㅡㅡㅡ

 

 

 

사이트 들어가기 

일단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줍니다.

'네이버 광고'라고 말이죠 ^^

그럼 웹사이트를 바로 알려주는데 

위 사진처럼 이곳을 들어가주세요 ! 

ㅡㅡㅡ

 

 

 

 

그럼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아이디가 있으신분들은 바로 로그인해주시면 되고

만약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새로가입을 해주셔야 하는데,

 

왠만하면 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이나 가입은 하지마세요,

만약 직원들이나 남이대신 로그인해줄때

내 네이버아이디까지 알 수 있으니

개인정보가 위험할 수 있어요 !

 

그러니 네이버광고를 새롭게 가입해주세요 !! 

ㅡㅡㅡ

 

 

 

 

 

로그인을 하셨다면 저와 같은 화면 이실거에요,

여러가지가 많이 있지만 

그냥 광고시스템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옆에있는 비즈머니나 충전같은건

당장 키워드광고 시작할거아니니

충전이나 보실필요도 없습니다 ^^ 

 

광고는 하지않고

이 시스템을 활용해서 키워드도구로 

월별 키워드 조회만 해보면 되는거거든요 !

ㅡㅡㅡ

 

 

 

키워드 도구

자 , 이제 위쪽에 나와있는 도구를 클릭해주신뒤

키워드 도구를 클릭해주세요 

ㅡㅡㅡ

 

 

 

 

 

이제 뭔가 프로그램같은 화면이 보이시죠?

이제 파란 키워드 네모안에 

내가 넣고싶은 단어를 넣어보시면 되는데요,

일단 개념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워드 : 단어 

검색키워드 : 사람들이 검색할만한 단어

예시 : (지역명+아이템) 강남역 맛집 , 강남 맛집 등등

 

키워드 파란창안에는 띄어쓰기가 인식안됩니다.

따라서 다붙여써넣어주시고 

5개까지 조회할 수 있으니 세로로 5가지를 써주시면 됩니다 !

ㅡㅡㅡ

 

 

 

연관 키워드까지 안내받기

자 블로그육성 이란 키워드를 조회해 봤습니다.

무슨뜻으로 블로그 육성이란걸 조회했냐면요,

예를들어 제가 블로그를 키우는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하면 

사람들이 내 포스팅을 뭐라고 검색하면 나오게 할까?

라는 검색단어를 추측해서 넣어보는겁니다.

그럼 여러가지 연관 단어들을 네이버가 제안해줘요.

 

예를들면 블로그랭킹 , 블로그육성 , 파워블로거 , 블로그이웃늘리기 등등? 

이제 어떤 키워드를 메인으로 할지 선택해야겠죠 ?

ㅡㅡㅡ

 

 

 

표보는법

키워드 오른쪽에보면 이상한 엑셀표가 있습니다.

키워드별로 지난달 기준으로 검색량을 표기해준건데요.

 

월간 검색수 : 지난 한달 PC와 모바일의 조회량 (시즌 비시즌 차이가있으므로 1년을 봐야함)

월평균클릭수 : 광고를 집행했을때의 클릭량 

월평균클릭률 : 노출되는 광고대비 클릭한 확률 

경쟁정도 : 이키워드를 사용한 광고주들이많다 (많을수록 좋으면서 빡센 키워드)

 

만약 블로그나 정보성 글을 작성하실분이라면

월간 검색수를 메인으로 보시면 되고

키워드 광고를 집행하실 분이라면 

클릭율과 경쟁정도를 보시면 됩니다.

 

참고사항으로는 경쟁이 많으면 그만큼 좋은 키워드라는거지만

블로그라면 내파워가 쎄야하고 

광고라면 광고비 지출이 많다는 얘기입니다.

ㅡㅡㅡ

 

 

 

 

메인키워드 상세확인은 필수

메인으로 확정하기 전에 일단 키워드를 

클릭해봐서 1년동안의 검색량을 확인해주세요.

그럼 그키워드의 시즌은 언제인지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성별이. 그리고 어느 연령층이 많이 

검색하는지 까지도 알수 있는거죠 ^^

ㅡㅡㅡ

 

 

 

키워드 블로그나 기사에 활용법

블로그를 만약 하실거라면

메인으로 정한 키워드를 제목에 필수로 한번.

그리고 본문내용에도 1~5회 이상 넣어줘야

검색했을때 정확도 반영이 잘됩니다.

 

하지만 ! 글자수가 적은데 키워드만 많다?

그렇다면 오히려 블로그 지수를 낮출 수 있습니다.

흔히 전에 말했던 저품질블로그가 될수도 있다는거죠.

 

보통은 천자 (띄어쓰기제외) 기준으로  3번내외로 봅니다 ^^

ㅡㅡㅡ

 

 

 

 

키워드광고에 활용하실 분이라면?

만약 위 사진처럼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키워드광고 (검색광고) 를 하기위해서

키워드도구를 활용해 키워드조회를 하신분이라면 

일단 견적을 보고 마음과 지갑을 준비해야겠죠 ? 

 

견적보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 견적은 정확하진 않고 

시즌 / 비시즌에 따라 몇배이상 차이가 날수 있으며

지난 과거 기록들을 통계로 낸 평균치 이므로

실제는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답니다 

ㅡㅡㅡ

 

 

 

 

아까 조회했던 화면 입니다.

여기서 왼쪽에있는 추가버튼을 누르고

오른쪽에있는 월간 실적보기를 눌러주세요.

원하는 키워드를 모두다 추가 하셔도 됩니다.

ㅡㅡㅡ

 

 

 

 

이제 입찰가를 넣어야하는데요.

원리부터 말씀드리자면 

입찰가 : 클릭한번당 얼마씩 빠져나갈지 입력하는 가격.

입니다 .

 

근데 왜 5만원을 넣느냐? 

5만원에 광고하라는게 아닙니다.

만약 광고를 하실거면 저 뒷편. 저~ 밑에 키워드광고 넣으실건 아니겠죠?

당연히 상위권을 봐야하는데 

기왕 볼거면 1등금액을 확인해보는게 좋아요.

 

그래서 보통은 몇백원 몇천원이겠지만 

보기만하는거니 엄청비싼 금액을 넣고 1등으로 했을때의

견적을 확인만 하는 겁니다 ^^

자 이제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예 상 비 용'이 나옵니다.

 

한달에 이만큼 나갈거 ' 같 다 ' 라는 추측통계입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예상이기때문에

실제로는 50만원일수도있고 250만원일수도 있다는겁니다 ^^

여름철 펜션처럼 시즌/비시즌에 갈릴수도있고 

경쟁업체가 들어오면 갑자기 입찰가가 높아질수도 있구요.

ㅡㅡㅡ

 

 

만약 , 파워링크를 하고싶다면?

비싼돈주고 대행사를 통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직접하실 수 있어요

너무 길어지니 어제 쓴글을 확인해주세요 ^^   

https://samav.tistory.com/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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