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세그먼트에 관해서
작성 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JG입니다 !
제일 먼저 애널리틱스 세그먼트가 뭔지
그리고 세그먼트 활용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

ㅡㅡㅡ
구글 애널리틱스 세그먼트란?
제일먼저 애널리틱스를 들어가면
모든 사용자의 집계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과
내 홈페이지 분석은 비교가 필수 입니다.
일일히 기억하고 스크린샷 띄워가면서
비교하면 날새죠.
세그먼트를 활용하면 한눈에 비교하기 쉽습니다.
ㅡㅡㅡ
검은색 전체 네모가 전체사용자입니다.
그 전체사용자중에서,
재방문자와 첫방문자
그리고 광고가 아닌 자연 검색으로 들어온자를
세그먼트를 통해서 그룹별로 만들어
통계를 낼수도, 비교할수도,
그리고 그 그룹들이 얼마나 계속 재방문을
하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 세그먼트 활용법을 알아볼까요 ?
ㅡㅡㅡ
세그먼트 만들기 활용법
일단 만들어 보겠습니다.
모든 사용자 옆에있는 세그먼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
한가지를 생성해 볼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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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툴이 있긴하지만
저희는 세분화할 거기 때문에
+새 세그먼트를 눌러주세요 .
제가 만들어볼건 기본적인게 아닌
몇가지의 중복 조건을 붙일겁니다.
1.언제부터 언제까지의날짜
2.순수검색으로 들어온사람
두가지조건을 한 세그먼트로 만들겁니다.
ㅡㅡㅡㅡ
일단 둘러볼까요 ?
인구통계에선 나이 성별
사용언어 등등을 구글이 파악해줍니다.
자동로그인과 구글아이디를 기반으로 말이죠.
하지만 로그인을 안한사람들도 있을 수 있기때문에
많이는 활용하지 않습니다.
ㅡㅡㅡ
기술입니다.
크롬으로 들어온사람,
핸드폰 어떤기종 , 심지어는 모델별로도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이세트를 토대로 잠재고객으로만든뒤에
구형기기로 접속한사람을 대상으로
배너광고를 내보낼 수도 있겠죠.

그건 고급활용이니 다음 포스팅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ㅡㅡㅡ
행동입니다.
제품을 구매한사람 , 얼마동안 머문사람을
그룹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새로운 카테고리 생성이나
새로운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할 때
사용하지만 자주 사용하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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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사용해볼 설정입니다.
처음으로 방문한 사람을 그룹화 합니다.
시작 날짜와 끝날짜를 지정해 주세요.
ㅡㅡㅡ
해당 키워드나 어디를 통해서 들어온사람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합니다.
이것을 활용해 키워드광고등을 사용할때
좋은 키워드를 추출 할 수 있죠.
물론 네이버광고중 키워드도구를 사용해도
키워드 조회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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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화된 조건입니다.
여기서 저는 별도로 자연검색을 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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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 시작
자 설정해 볼 까요.
첫방문자의 날짜를 먼저 설정해 줍니다.
5월 12일 부터 20일 까지의
첫방문자를 1조건으로 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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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에서 > 다음을 포함으로 선택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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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명령어를 입력하는지 모르겠다구요 ?
마우스를 창에 한번 클릭해주시면
넣을 수 있는 키워드를 자동완성으로
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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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조건
오가닉을 선택했습니다.
순수 자연검색으로 들어온사람입니다.
오른쪽에 보면 전체사용자의 몇 %인지
그리고 몇명인지까지 미리 조회해줍니다
이상없으면 세그먼트 이름을 지정해주시고
저장을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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짠 !
12일 부터 20일의 자연검색으로 입장한 사람의 명수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그 세그먼트 그룹의 사람들이
설정한 20일 이후에도 접속했는지까지
볼 수 있습니다.
전체 사용자중에서 어느정도인지
비교하고 싶으시다구요 ?
그럼다면 +세그먼트를 또 눌러주세요
ㅡㅡㅡ
이번엔 모든사용자 기본툴을 바로 클릭해주시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굉장히 간단합니다
ㅡㅡㅡ
짠 !
끝입니다.
이렇게 구글 애널리틱스 세그먼트 정의와
구글 애널리틱스 세그먼트 활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세그먼트 만들기 어렵지 않죠 !?
애널리틱스가 어렵다면 제 이전 글들도있으니
보시면 초보자에 맞게 잘 설명해뒀습니다
열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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