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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애널리틱스 관련

구글 애널리틱스 잠재고객 만들기, GDN 배너광고 활용

by JG스토리 2021. 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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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잠재고객 만들기 어렵지않습니다.

잠재고객을 미리 그룹화해서 만들어두면 

나중에 내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특정기간에 입장한사람 , 또는 스마트폰 기종, 핸드폰 기종  

운영체제 등 별로 잠재고객으로 만들어두고 

그사람들에게만 재방문을 유도할 광고를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무슨말인지 모르겠다구요 ? 

잠재고객을 활용한 예시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

ㅡㅡㅡ

 

 

 

 

잠재고객 활용예시

뉴스기사나 다른 사이트들보면 저렇게 

배너광고가 보이실거에요.

 

근데 배너광고는 접속한사람, 컴퓨터에 따라 다르게 나오죠.

바로 사용자가 방문했던 사이트 , 그리고

관심있어 하는 분야만 쏙쏙 골라서 

배너광고가 뜰거에요 .

 

이건 저 배너광고를 내보내는 사이트들의 주인이

당신을 잠재고객으로 설정해놨기때문에

광고가 노출 되는 겁니다.

 

그홈페이지를 방문했거나,

몇초이상 머물렀거나 

이러한 각종 덫을 마케터가 설정해놓고.

방문자는 마케터가 설정해놓은 덫을 밟는순간 

당신은 잠재고객으로 세팅이 되는겁니다.

자, 이제 잠재고객을 세팅하는법을 알아봅시다.

ㅡㅡㅡ

 

 

 

 

 

애널리틱스 잠재고객 세팅

구글 애널리틱스 잠재고객 만들기를 해야하니

본인의 애널리틱스 메인으로 접속해 주세요.

ㅡㅡㅡ

 

 

 

 

 

애널리틱스 유니버셜 버전이나

GA4 버전이나 약간 다르게 보일 수도 있지만

위치만 살짝다를뿐 똑같이 존재합니다.

 

유니버셜 버전이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유니버셜 버전으로 작성

하겠습니다 ^^

왼쪽 하단에있는 관리를 눌러주신후 

잠재고객 정의를 눌러주세요.

ㅡㅡㅡ

 

 

 

 

 

그럼이제 잠재고객을 눌러주세요.

만드는곳은 알았으니

이제 설정하러 가보자구요 !

ㅡㅡㅡ

 

 

 

 

잠재고객 수집부터 연결해주기

가장 먼저 할것은

지금바로 잠재고객을 만드는게아닌

잠재고객에 대한 정보를

내 애널리틱스에 모아줘야하니

그 연결고리를 먼저 만들어줄겁니다.

 

고객정보를 애널리틱스에 먼저 도착하게

준비작업을 하는것 입니다.

 

들어오자마자 뭔가 하나 체크가 되있습니다.

맞습니다 전에 한번 하다 만 것이지요 

 

리마케팅 사용 설정에서 다음단계를 눌러주세요.

내 애널리틱스를 리마케팅 이용을 할 수 있게

구글 애즈와 연결할 용의가 있다는 겁니다.

ㅡㅡㅡ

 

 

 

 

 

잠재고객들이 내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움직이면 그정보의 도착지를 먼저 

내 애널리틱스에 수집을 해야합니다 

대상추가를 눌러주세요

ㅡㅡㅡ

 

 

 

 

 

 

저의 애널리틱스 계정입니다.

이 계정에 도착하도록 눌러주세요.

그럼 수집할 준비만 끝난겁니다. 

ㅡㅡㅡ

 

 

 

 

 

 

이제 준비는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애널리틱스 잠재고객을 만들어야합니다.

페이지로 돌아가기를 눌러주세요.

ㅡㅡㅡ

 

 

 

 

 

수집할 잠재고객 설정값 세팅

(구글 애즈 인데 애드센스에 네모칸을쳤네요 ㅠㅠ)

만약,

내 애널리틱스를 구글애즈와 연결을 안했다면 

구글애즈를 먼저 눌러서 연결해주기 한방만눌러주시고

다시 여기페이지로 돌아와서 +잠재고객 

을 눌러주세요.

 

ㅡㅡㅡ

 

 

 

 

 

이게 본격적으로 잠재고객을 만드는겁니다.

여기서 간편하게 큰틀은 이미 세팅값이 되어있습니다.

특정기간동안에 접속한 모든 사용자를 해도되고

자주들어오는 재사용자를 설정해도됩니다.

 

하지만 원하는값이 간단한세팅이 아닌

특정 핸드폰기종 , 특정페이지 , 또는 원하는 날짜에만 접속한대상 

처럼 원하는 값이 따로 있다면

새로만들기를 눌러주세요.

ㅡㅡㅡ

 

 

 

 

 

여기서 여러가지 세부사항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인구통계.

내홈페이지에 접속한인원의

연령, 성별 , 언어 , 지역까지도 설정할수 있습니다.

관심도같은건 설정안하는걸 권장드려요.

보통 온라인 상에서는 낚시글도 많을뿐더러

사람의 관심사는 항상 바뀌기 마련이니까요.

 

그리고 컴퓨터에 관심사를 설정해놓으면

나중에 광고돌릴때 컴퓨터랑 비슷한 다른 카테고리,

예를들어 IT전부다 , 프린터기 사려고 알아보는사람

처럼 무분별하게 낭비될 수 도 있습니다.

ㅡㅡㅡ

 

 

 

 

 

그리고 이렇게 애널리틱스 잠재고객 핸드폰 기종에 따라

설정을 할 수 도 있습니다.

 

만약 핸드폰 파는 매장이라면 

핸드폰이 곧 2년약정 다되가는 사람만골라서

배너광고를 뿌릴 수도 있겠죠.

 

그럴때 제일 많이 사용됩니다.

ㅡㅡㅡ

 

 

 

 

 

자 설정이 끝났습니다.

오른쪽위에보면 몇명이잡혔다고 표시되고

가입기간은 이 잠재고객 그룹을 

얼마동안의 기간동안 유지하고 있을건지 입니다.

언제 사용 할 지모르니 전 최대치인 540일을 

주로 설정합니다.

ㅡㅡㅡ

 

 

 

 

 

자 , 완료를 눌렀는데 

이화면이다? 

그렇다면 구글애즈를 아직 등록안하신분입니다. 

아까 설명드린 위에 사진처럼

구글 애즈를 먼저 등록해주세요,

ㅡㅡㅡ

 

 

 

 

 

 

그렇다면 이렇게 구글애즈 계정이 뜰겁니다.

그럼 완료에요 ㅎㅎ 

ㅡㅡㅡ

 

 

 

 

 

 

여태까지 한 작업을 쉽게 설명 드리자면

 

1.내홈페이지에 방문자 유입.

2.방문자정보를 애널리틱스에 도착설정

3.애널리틱스에 온정보를 구글애즈로 공유하겠다.

 

란설정 작업을 모두 마친것입니다.

 

글은 거창했지만 

사실 클릭몇번으로 끝나는 작업입니다.

나중에 언제 구글 배너광고 GDN을 하시게 될지모르니

미리 잠재고객을 세팅해놓는건 어떨까요 ?

 

 

ㅡㅡㅡ

 

 

 

 

 

바로 애즈에서 광고시작할 수 있지만 

잠재고객만 만들어놓고 

구글 광고 캠페인은 다음에 광고 시작할때

만드시면 됩니다.

 

구글 GDN 배너광고 하는법은 

글이 너무 길어지니 다음시간에 작성하겠습니다 ^^

 

제 카테고리보시면

구글 애널리틱스 잠재고객 이외에

연결하기 , utm 활용 , 전환값 설정등 

여러가지 글들이 있으니 

애널리틱스 카테고리 천천히 숙지하시면서

자격증까지 한번에 따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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